성병 숨기고 성관계…전 연인 감염시킨 20대 무죄
전 연인에게 고의로 성병을 전파시켰다는 이유로 재판에 넘겨진 남성이 무죄 판결을 받았다.
대전지방법원은 지난 3월 27일 상해 혐의를 받는 20대 A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A씨는 지난 2021년 성병에 감염된 사실을 숨긴 채 당시 교제 중이던 전 연인 B씨와 수 차례 성관계를 가져 성병을 옮긴 혐의를 받았다.
검찰은 혐의가 인정된다고 보고 벌금 300만원의 약식 기소 처분을 내렸다. 이어 법원 역시 약식 명령을 내렸으나 이에 불복한 A씨는 정식 재판을 청구했다.
재판 과정에서 A씨는 혐의를 전면 부인했다. 과거 성병 진단을 받은 후 꾸준히 치료를 받은 결과 두 차례의 검사에서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고, 이후에도 감염 예방을 위해 약을 복용했다는 것이다. 또 당시 피임 기구를 사용했고, 의심 증상이 나타나면 관계를 거부하는 등 감염을 막고자 행동했다고 주장했다.
법원은 A씨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은 성병 감염 전력이 있다는 사실을 알리기 전 피해자와 성관계를 가진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피고인은 음성 판정을 받은 후 특별한 증상을 느끼지 않았고 혹시 모를 가능성에 대비해 약을 복용하는 등 상해의 고의가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고 말했다.
또 “피고인은 증상이 발현되자 피해자에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했고, 이후에도 두 사람은 지속적으로 관계를 가졌는데 그 과정에서 피해자의 동의 하에 피임기구를 사용하지 않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재판부는 “피해자는 4개월이 지나서야 성병 검사를 받고 감염 사실을 알게 됐는데, 설사 피고인으로부터 감염됐다 하더라도 발병 시기가 감염 사실을 알린 이후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스포츠서울 | 김종철 기자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68/0001146080
댓글 0
🔥 실시간 핫이슈 모음
어느순간 한강 피크닉 국룰템이 된듯한 음식.jpg

카리나 닮은꼴 육상선수 김민지 성형 전 후.jpg

김지민 김준호 웨딩사진

성병 숨기고 성관계…전 연인 감염시킨 20대 무죄
현재 서로 충격받고있는 투어스 신유 팬싸 답변.JPG

현재 웹툰계의 유포터블 1황으로 불리는 웹툰 스튜디오

유부녀들의 당근 거래

웨딩사진 공개한 최여진

내가 T인지 F인지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29세까지는 날씬해야 한다…이때 비만이면 사망률 2배

현재 쿠크다스보다 얇다는 삼성폰 실물.JPG

[속보] 주호민 아들 학대 혐의 특수교사, 2심서 무죄 선고
한 아파트에 붙은 사과문.jpg

어 이상하다 대선때마다 나오던 허경영이 안보이네 왜지? 허경영 어디갔지??

굶어서 살빼면 일어나는 일

